TOP

TRAVEL INFORMATION

SG VILLA&HOTEL의 주변 여행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 천년의 문화를 간직한 보고로서 많은 사랑과 깊은 관심과 성원을 받아왔다. 최근 박물관은 미술관 개관, 고고관 및 월지관 그리고 특별전시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전시환경을 일신하였다. ​ 

불국사
불국사는 통일 신라 시대의 절이다. 신라 사람들이 생각한 불국(佛國), 즉 부처님이 사는 나라를 땅에 옮겨 놓은 것이다. 불국사에 있는 여러 전각들은 불교의 여러 부처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표현했다. 즉, 석가모니 부처가 살고 있는 인간 세계는 대웅전, 아미타 부처가 있는 극락세계는 극락전, 비로자나 부처가 있는 연화장세계는 비로전이다.  1995년 12월에 석굴암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문무대왕릉

문무대왕릉(文武大王陵)은 신라 문무왕의 해중왕릉(海中王陵)이다. 경상북도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앞바다에 있다. 1967년 7월 24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158호로 지정되었다.

 

삼국통일을 이룩한 문무왕이 자신이 용이 되어 침입해 들어오는 왜구를 막겠다며, 자신의 시신을 불교식으로 화장하여 유골을 동해에 묻어달라한 유언을 따라서 장사한 것이다. 이 바위를 대왕암(大王岩) 또는 대왕바위라 하며, 해중왕릉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다. 수로를 만들어 바다로 물이 통하게 하였다.

 

2017년에는 문무왕릉이 경상북도의 10대 여행지로 선정되었다.​

동궁과 월지

경주시에 있는 통일신라 궁궐 유적.

 

신라의 별궁으로 정궁인 경주 월성 북동쪽 매우 인접한 곳에 있으며황룡사 가까운 남서쪽에 있다. 지금의 국립경주박물관과도 아주 가깝다.궁궐로서의 이미지보다는 과거 통칭이었던 안압지라는, 월지 호수 누각으로서 훨씬 알려져 있다. 호수는 신라 왕궁 안쪽의 친수구역으로 경복궁의 경회루처럼 풍류와 연회장소로 만든 곳이다.

관성솔밭해변

관성솔밭해변(구, 관성해수욕장)은 맑고 푸른 청정해역으로 이미 인정 받은바 있으며, 송림과 해안이 어우러져 반원형을 그리고 있다. 인근 양남면 신대리에는 콩오롱 골프장이 있어, 해양레저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